HOME 헬프센터 자주 묻는 질문

FAQ

가입했는데 지금 내가 참여할 수 있는 조사가 없어요

설문조사는 각 기업/기관등과 연계하여 진행되므로 진행하는 조사가 없는 시기도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가 아니라면 기본적으로 설문조사는 각 조사의 내용과 성격에 따라
응답을 받아야 하는 대상자의 성별,연령,지역 등등의 제한을 두게됩니다.

 

예를들어,
신생아용품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고 질문을 드리고자하는 대상이 여성이며,
현재 신생아가 있는 분 300명..등으로 설계된 경우
그 응답 대상이 되실만한 분께만 설문을 진행해야 하므로 모든 패널분의 참여는 제한되게 되고
사전에 1차적으로 대상자를 선정하고, 대상자로 선정되신 분들께 참여 이메일을 발송합니다.

1차 대상자는 기본적으로는 가입시 남겨주신 개별정보를 통하여 시스템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선정하며,
응답자 수에도 제한이 있기 때문에, 모든 패널분들에게 동시에 메일을 발송하지 않고
기본정보에 해당하는 패널분들 중에서 랜덤하게 자동 추출하여 참여메일을 발송합니다.
 
발송과 동시에 웹 사이트에도 참여가능한 설문 목록으로 나타나게 되므로
이때 수신하신 이메일을 통하여 조사에 참여하시면 되며
로그인 후 나의 설문조사 목록에 나타난 설문을 통하여 참여하실 수도 있습니다.

사이트의 설문조사 목록에는 내가 현재 참여할수 있는 조사와
이미 참여한조사 (단, 조사가 진행중인경우만 - 조사가 종료되면 목록이 너무 많아질수있으므로 사라집니다)의 목록이
나타나므로 이를 참고해보실 수 있습니다.

아직 참여하실 수 있는 조사가 없다면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새로운 설문조사를 준비중이거나 해당자를 추출하는 과정일 수 있습니다.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 아닌가요?

설문조사의 참여로 응답된 데이터는 기본적으로 개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를 담고 있지 않습니다.
응답하신 모든 내용은 수치화된 데이터로 통계 처리된 상태로 활용되므로 누가 무엇을 말했는지 가 쓰이는 것이 아니며
성별 연령별 지역별로 어떤 응답이 이만큼의 퍼센티지(%)를 나타 내더라..라는 통계 수치가 적용 되는 것입니다.


망고패널 자체에서도 어떤 패널분이 어떤 조사에 참여,중단,탈락 하였다 라는 참여 기록에 대한 정보를 통하여 대상자와 포인트를 적용하기 위해
아이디 정보를 식별하며, 불성실한 응답이나 비정상적 참여에 대한 제한을 위한 정도로만 활용 합니다.


망고패널은 패널님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철저하게 패널님의 소중한 정보를 관리하겠습니다.

이벤트 참여는 어떻게 하나요?

망고패널 이벤트는 현재 크게 3가지로 진행 되고 있습니다.
 

하나, 패널 정기 이벤트 (별도안내)
 - 간단한 클릭, 덧글, 캠페인 응모 등등의 방법으로 사이트내외에서 진행되며 , 당첨자를 선정하여 해당 선물을 드립니다.


두울, 패널 추천이벤트 (별도안내)
 - 별로도 제공되는 화면의 메일링 시스템을 통하여 추천하고픈 지인에게 초대메일을 발송하시면 됩니다.
    수신한 초대메일의 링크를 따라 패널가입을 완료하면 해당 추천 포인트 등이 자동으로 적립 집계 됩니다.


세엣, 특별이벤트
 - 비정기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 입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각 이변트 페이지를 참조하여 주세요

적립포인트도 소멸시기가 있나요?

적립포인트는 패널님의 마지막 조사 참여일을 기준으로 1년간 조사 참여를 하지 않으시는 경우, 소멸됩니다.

조사 참여의 기준은 완료 기준이 아닌 조사 참여 시도를 뜻하므로,
조사를 완료하지 않으셨거나 대상이 되지 않아 탈락하셨더라도 참여 시도에 포함됩니다.
 

또한 패널님의 계정도 휴면계정으로 전환되어 별도 관리되며 , 2년간 참여가 없으신 경우 모든 정보가 완전히 삭제 됩니다.

위 와같은 휴면계정 전환 및 포인트 소멸에 대한 사항은 별도의 개별 안내없이 진행 될수 있습니다
 

가상 계좌 또는 CMA계좌는 현금이체가 가능한가요?

현금이체는 일반 계좌만 이체 가능하며 가상 계좌 및 CMA 계좌는 이체가 불가합니다.

타인명의의 통장으로 현금이체가 가능한가요?

아니오.
현금 전환 지급 이체는 반드시 본인 실명의 통장으로만 가능합니다.
이는 정보 도용이나, 유출 등에 대한 피해를 막기위한 것으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또한, 신청시 남겨주신 본인실명의 계좌로 이체가 진행되며 이체 후에 발생되는 사항에 대해서는 당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혹 발생되는 금융사고의 경우에는 해당 은행에 문의하여 주십시오.
 

현금지급 신청을 했는데, 언제 지급되나요?

신청하신 포인트를 현금전환 하기 위해 취합과 검증등의 과정이 필요하므로 지급 기준기간을 별도로 다음과 같이 지정합니다.
 

지급 신청일이 1일~25일인 경우 : 다음달 1일 지급
지급 신청일이 26일~말일인 경우 : 다음다음달 1일 지급

예) 5월23일 신청 -> 6월 1일 지급   ,   5월26일 신청 -> 7월 1일 지급


단, 지급 당일이 공휴일 또는 비영업일 인 경우 그 다음날 지급하며,

상황에 따라 지급예정일로 부터 10영업일까지 지연될 수 있습니다.(별도 공지)

포인트 현금 전환 지급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적립금 지급 신청은 [망고Zone] > [망고포인트관리]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패널님의 누적된 적립금이 10,000원 이상이면 적립금 사용이 가능하며, 현금전환을 선택하시면 적립금 지급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단, 10,000원 이상부터 10,000원 단위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사후 적립조사는 무엇이며, 왜 바로 지급을 하지 않죠?

사후 적립조사란 조사 특성상 검증이 필요하거나, 조사 결과에 따라 적립금이 지급되는 경우로, 조사 종료 후 일괄적으로 적립금을 드립니다.
모든 조사 참여자가 참여하신 조사 종료 후 검증이 시작되기 때문에, 조사 참여 후 적립포인트가 지급되기까지 기간이 소요됩니다.
또한, 여러국가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규모의 해외조사의 경우 , 진행하는 여러국가의 설문이 모두 종료되어야 일괄적인 검증작업이 진행되므로
최종 적립까지 2주 ~ 3개월까지 소요되기도 합니다.


보다 빠른 적립을 위하여 해외사들과도 꾸준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으니 양해말씀 드립니다.

적립포인트는 현금으로 바꿀수 있나요?

예. 누적 적립된 포인트는 현금으로 1:1 전환하실 수 있습니다.
현금은 1만포인트(1만 원) 부터 만원 단위로 지급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적립포인트는 얼마나 주나요?

각 조사마다 조사의 문항이나 난이도, 길이 등에 따라 적립포인트가 다릅니다.
조사 시작전 안내페이지를 통하여 포인트를 안내 드리며, 참여 완료 후 해당 적립 포인트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사후 적립조사의 경우 조사참여 완료 후, 일정 기간이 경과한후에 일괄 지급되기도 합니다.
 

멀티미디어 재생이 안됩니다.

동영상이 안 나오는 경우 조사 안내 창의 내용을 참조하여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또는 플래시 플레이어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화면(브라우져)에서 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이부분은 저희가 패널님들의 접속 환경을 모두 알 수 없는 관계로 대처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이신 PC의 상태, 설치된 프로그램, 브라우져 버전, 국내/해외 네트워크 상태 등 다양한 이유일 수 있습니다.


먼저, 사용하시는 웹브라우져가 최신 버전인지 확인하여주십시오
IE는 11이상, 크롬등의 브라우져의 사용을 권장합니다.


그외에 인터넷 설정에서
1) 보안이 너무 높지 않은지 확인하시고, www.mangornc.co.kr 을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로 지정해 주십시오.
2) 익스플로러 상단 도구에서 호환성 보기에 아래 패널 사이트들을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3) 회사나 공공장소라면 방화벽에 막혀 조사가 진행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망고리서치에서는 조사전에 각 브라우져별로 테스트를 진행하여 문제가 없을 경우 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만
온라인 환경과 개별 PC등의 환경에따른 다양한 이유의 경우 개별 대응이 어려운 점 양해말씀 드립니다.

해외조사, 이건 오류인가요?

해외조사나 외부조사는 망고리서치의 시스템이 아니라 해외/외부 고객사의 시스템을 이용하게됩니다.
또한 망고리서치에서 진행하는 해외조사는 다양한 국가의 밴더들과 동시에 진행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다보니 간헐적인 오류나 구조상의 일부 문제가 발생한 경우 , 진행되고 있는 여러 국가의 모든 설문지와 해당 시스템을 모두 검토하여
국가별로 수정조치 하여야하므로 즉각적인 대응과 처리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해외 조사는 조사 시스템 과 서버가 국내에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해외사의 것을 이용하게 되므로
통신(네트워크,인터넷) 환경과 개별적인 PC설정 등에 따라 간헐적으로 접속이 늦어지거나 끊기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한, 국내 와는 달리 모바일 기기에 대한 지원이 적어 PC 환경으로만 진행 되는 경우가 많으며,
주사용 브라우저 역시 국내의 IE 환경보다는 구글크롬등의 브라우져 만을 지원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IE 최신버전(11이상)이나 크롬 브라우져 등을 이용하시면 보다 안정적인 참여가 가능합니다.


해외 환경과 국내 환경의 차이와 조사의 동시성(한개의 시스템에서 여러국가를 동시에 진행)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들에 대하여는 각 해외사들과 지속적으로 조절을 통하여 개선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처음 참여하는 것 같은데 , 이미 참여한 조사라고 나와요.

참여완료 / 참여후 대상자가 아니어서 정상 탈락된 경우를 제외하면  다음의 한가지 일 수 있습니다.


1) 조사에 참여 했다가 중도에 멈추었거나 , 참여 시도 중 뒤로가기나 새로고침 등이 적용되어 차단된 경우


2) 우선 동일한 PC로 여러 아이디를 사용하시거나, 공공기관, 학교, 회사 등 여러 사람이 이용 가능한 장소에서 접속 시
  - 설문 구조등에 따라 접속Ip 나 Mac address를 확인하여 중복 참여를 제한하기도 합니다.


3) 동일조사이나 설문 제목이 변경된 경우 또는 같은 회사의 유사한 조사 참여시
  - 이 경우 이미 응답내용이 있기에 대상자가 아닌 관계로 이메일이 발송되지 않아야 하나 해외서버와의 교신이 늦어져, 조사메일이 재발송
  

해외조사의 경우에는 참여했던 기록이 해외서버에 남게되어 재참여가 불가한 경우가 많습니다.
위 사항을 참조하여 주시고, 다음 다른 조사에 참여하여 주세요.

조사 참여 메일이 안옵니다.

망고패널이 진행하는 설문조사는 각 조사마다 조사에 필요한 대상이 정해져 있고, 그 대상에 포함된 분들 중 랜덤으로 추출하여 조사 참여 메일을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조사가 없는 시기도 있습니다.
 

만약 오랫동안 조사 메일을 받지 못하셨다면 먼저 패널님의 [가입정보]항목에서 설문 메일이 수신거부 상태가 아닌지 확인하여 주십시오.
또한, 기입하신 메일 주소가 정확하게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시고, 스팸메일함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망고패널의 설문조사 발신용 메일주소가 스팸/수신거부 주소로 등록되어 있는 것이 아닌지도 확인 부탁드립니다.
패널님께서 스팸으로 분류하지 않으셨어도 설문 조사 메일이 스팸으로 분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설문 대상자가 아니라고 탈락되는데…

설문조사는 기본 조사 대상자 선정을 통해 랜덤하게 대상자 분들에게 참여 메일을 드리게 되지만, 기본 대상자에 선정 되셨더라도 진행되는 조사의 내용에 따라
설문 초반에 응답자를 다시한번 확인하는 과정(문항)들이 있으며 , 이에 따라 탈락처리 되실 수 있습니다.


조사대상이 아니라 탈락처리 된 경우 역시 조사참여 완료에 해당하며, 이때는 탈락 적립포인트를 지급합니다.

설문조사의 응답대상자는 어떻게 정해지나요?

우선 모든 설문조사는 그 조사의 목적과 내용에 따라서 응답 대상자를 한정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유아용 젖병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려 하며 그 기본 대상자가 기혼 여성이며 2살미만의 유아를 자녀로 둔 사람이라면,
이에 해당하는 패널분들의 가입 기본 사항정보를 확인하여 일정 수 만큼의 대상자를 선정합니다.
조사의 목적에 따라 이러한 선정과정이 더 세분화 되는 경우도 있고 (지역,연령 등등 포함)  광범위하게 진행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올바른 대상자 선정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으며, 패널분들께서도 가입정보 내용을 정확히 기입하여 주시면 적합한 조사 참여 기회가 더 늘어날것입니다.
 

조사목록에는 있는데, 참여가 안되요

로그인 후 , 설문조사 항목으로 이동한후 나타나는 리스트화면에 참여가능조사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해당 설문에 현재 응답대상자로 선정되지 않았음을 의미합니다.
설문조사는 각 조사의 내용과 성격에 따라 응답을 받아야 하는 대상자의 성별,연령,지역 등등의 제한을 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본적으로는 가입시 남겨주신 개별정보를 통하여 자동으로 선정하며,
응답을 받아야하는 목표수에도 제한이 있기 때문에, 모든 패널분들에게 동시에 메일을 발송하지 않고
기본정보에 해당하는 패널분들 중에서 시스템이 랜덤하게 자동 추출하여 참여메일을 발송하고  발송과 동시에 리스트에 등록 전환 됩니다.


이 점 참조하셔서 조사에 참여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양한 조사가 준비중이니 조금 기다려주세요

 

설문 조사 오류 / 궁금한 사항은 어떻게 처리하나요?

FAQ를 통해 확인하실 수 없거나, 개별적인 문의 사항은 1:1 개별 문의를 통해 남겨주십시오.
담당자가 확인 후 세부적인 답변을 드립니다.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언제든지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로그인후 메뉴 중 [망고Zone] > [가입정보수정] 페이지의 하단부의 [패널탈퇴]를 통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탈퇴를 하시면 보유하신 적립포인트가 모두 소멸되며 소멸된 적립포인트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또한 탈퇴 후 재가입 하신경우, 가입축하 이벤트 등의 포인트는 중복 지급되지 않으니 유의하여 주십시오.
 

개명했는데, 이름을 바꾸려면 어떻게 하나요?

개명 신청은 본인 확인 절차가 필요합니다.
개명 정보 수정은 먼저 1:1 문의를 통하여 신청문의를 남겨주시고, 담당자의 안내와 답변에 따라
변경 전 이름과 변경 후 이름이 동시 기재되어 있는 서류(등초본 등)를 통화 가능하신 연락처와 함께 메일이나 FAX으로 보내주시면 확인 후 성함을 변경해드립니다.
 

패널 회원정보를 변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패널님의 정보를 변경하시려면, 로그인 후 [망고Zone] > [가입정보수정] 에서 원하시는 부분을 변경한 후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아이디 및 성명, 생년월일, 성별 등의 실명정보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꼭 실명으로 가입해야 하나요?

정확한 실명정보로 가입하지 않으면 본인확인이 되지 않아 조사 참여 시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적립포인트도 인정되지 않습니다.
가입 이후에는 실명정보를 수정할 수 없으므로 가입 시 주민등록상의 이름과 생년월일, 성별로 정확히 가입해주셔야 합니다.
실명정보를 잘못 입력한 경우 탈퇴 후 재가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패널활동은 아르바이트인가요? 소득증빙을 해야하나요?

패널이란 설문조사에 참여하는 회원이며 조사의 응답자이으로, 아르바이트는 아닙니다.
조사 참여 후 적립되는 포인트는 조사 참여에 대한 소정의 답례입니다.
예를 들어 길거리에서 설문에 참여 완료 후에 응답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볼펜1자루 정도를 받으신 것과 같습니다.


다만, 망고 패널은 회원제이고, 여러 조사에 참여하시게 되므로 이러한 감사의 답례를 모아서 쓰실 수 있도록 누적 포인트제를 운영하는 것이며
개개인마다 원하시는 사은품이 다양하므로 사은품을 지정하는 것보다 현금으로 전환해서 드릴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소득을 목적으로하는 아르바이트와는 구분되어야 하는 점 꼭 참고하여 주세요

얼마나 오랫동안 패널로 활동 할 수 있나요?

망고알앤씨:망고패널은 패널분들의 가입과 탈퇴에 대하여 특별한 제한을 두지 않습니다.

또한 패널로서 일정기간 활동을 해야할 책임이나 탈퇴의 의무도 없으며 개별 사항에 맞추어 자유롭게 설문에 참여 하시면 됩니다.

단, 1년간 설문참여나 기록이 없는 경우에는 휴면계정으로 자동 전환되고, 포인트가 자동 소멸되며

2년후에는 계정도 소멸됩니다.
 

패널 활동은 어떻게 이뤄지나요?

누구나 무료 패널(회원)가입을 통하여 패널이 되실 수 있습니다.
패널이 되시면 바로 설문조사에 참여 하실수 있습니다.
단, 설문조사는 그 조사의 목적과 내용에 따라 응답 대상자가 정해지게 되므로 해당 조건에 따라 설문참여 가능여부가 나뉘기도 합니다


조사에 참여하여 응답을 완료하게 되면 각 조사별로 지정된 적립포인트 등이 누적되며, 이 적립 포인트를 현금전환 할 수 있습니다.
그외에 내외부로 진행되는 각종 이벤트 참여를 통하여 다양한 선물과 소정의 답례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망고패널이란 무엇인가요?

망고패널이란, 망고알앤씨가 실시하는 각종 조사에 참여하실 수 있는 응답자(회원)을 의미합니다.
패널이 되시면 다양한 분야와 다양한 방식(온라인 및 모바일조사, 좌담회, 미출시 제품 체험 등)의 조사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패널 가입은 무료이며, 조사에 참여하시면 참여 상황 등에 따라 소정의 답례(적립포인트)를 드립니다.

 

조사 참여는 본인이 가능한 시간과 상황에 따라 선택하실 수 있으며, 참여하지 않으셔도 불이익이 없습니다.
또한 패널님께 어떠한 마케팅이나 대금 지급 등의 요구 사항은 일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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